크리스 주크 Chirs Zook
베인앤드컴퍼니의 파트너이자 글로벌 전략 업무를 20년째 이끌고 있는 공동리더. <더타임스>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사상가 50인에 속한다. 주크의 주 업무는 고객 기업이 수익을 동반한 성장의 다음번 물결을 찾도록 돕는 일이다. 그는 정보기술, 건강관리, 컴퓨터, 벤처캐피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을 돕고 있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을 포함해 권위 있는 글로벌 포럼들에 종종 연사로 참여한다. 《핵심에 집중하라》와 《핵심을 확장하라》, 《최고의 전략은 무엇인가》, 《멈추지 않는 기업》 등과 같은 베스트셀러의 저자이며 <월스트리트저널>과 <워싱턴포스트> 등 유수의 언론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NPR과 CNBC, 블룸버그 TV 등에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포브스> 글로벌 CEO 콘퍼런스와 <비즈니스위크> CEO 서미트, <이코노미스트> 서미트, 하버드 저명 연사 시리즈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비즈니스 토론회에 연사로 참여하고 있다. 윌리엄스대학교를 졸업하고 엑세터대학교·옥스퍼드대학교·하버드대학교에서 경제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암스테르담 집과 보스턴 집을 오가며 가족과 생활하고 있다.
제임스 앨런 James Allen
베인앤드컴퍼니 런던 지사의 파트너이자 글로벌 전략 업무의 공동리더. 베인앤드컴퍼니에서 다양한 리더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대부분 창업자들이 이끄는 고성장 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크인 ‘베인 창업자정신 100’을 조직하기도 했다. 25년 이상의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소비용품, 석유산업, 텔레커뮤니케이션, 건강관리 등 폭넓은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들을 돕고 있다. 특히 글로벌 성장 전략이나 이머징마켓 진입 전략, 기업 회생 전략 등의 개발을 전문으로 한다. 베스트셀러 《핵심에 집중하라》와 《최고의 전략은 무엇인가》 등의 공동 저자이며, 성장 전략과 고객 전략, 2020년의 고객 등을 주제로 많은 기사를 기고하고 있다. 세계경제포럼을 비롯하여 여타 비즈니스 콘퍼런스에 종종 연사로 참가하며, 3년 전부터 베인앤드컴퍼니의 ‘창업자 정신’ 블로그에 정기적으로 글을 올리고 있다. 케니언대학과 존스홉킨스 고급 국제연구 대학원, 하버드 경영대학원을 졸업했으며, 런던에서 아내와 세 자녀와 함께 살고 있다.
감수_ 조영서
베인앤드컴퍼니의 파트너이며, 현재 베인 서울 사무소 금융 및 공공 프랙티스 대표로 일하고 있다. 금융 및 공공 부문에서 15년 이상의 컨설팅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국내외 금융기관, 공기업들의 포트폴리오 및 성장 전략, 신사업 개발, 마케팅 및 영업 전략, 운영개선, 변화 관리, 디지털 혁신 등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수행하였다. 현재 <포춘코리아> 편집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베인앤드컴퍼니 이전에 맥킨지앤드컴퍼니에서 근무했으며, 재정경제원에서 사무관으로 재직했었다.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컬럼비아 비즈니스스쿨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옮긴이_ 안진환
국내 출판계의 대표적인 전문 번역가. 연세대학교 졸업 후 번역 활동을 시작, 이후 명지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에 출강한 바 있다. 저서로는 《영어실무번역》《Cool 영작문》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스티브 잡스》《정치와 도덕을 말하다》《넛지》《마시멜로 테스트》《빌 게이츠@생각의 속도》《포지셔닝》《괴짜 경제학》 《온워드》《불황의 경제학》《스틱!》《스위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