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BP

도서

정말 지독한 오후

정말 지독한 오후
크게보기
  • 지은이 리안 모리아티
  • 엮은이
  • 옮긴이 김소정
  • 브랜드 마시멜로
  • 발행일 2023-08-28
  • 쪽수 660쪽
  • 정가 19,800원
  • ISBN 9788947549080
책소개


햇살이 밝은 어느 일요일 오후, 이웃집의 뒤뜰에서 열린 평범한 바비큐 파티였다. 집주인인 티파니와 비드는 오랜 친구인 에리카와 올리버의 옆집 사람이었고, 생각해보면 클레멘타인과 샘을 그들을 잘 알지도 못했는데, 그만 초대에 응하고 만 것이다. 세 부부가 벌인 저녁 식사 자리는 예상치 못한 의외의 구도로 흘러간다. 그때 ‘아니, 안 갈래’라고 했어야 했는데, 그랬다면 모든 게 달라졌을 텐데……. 그리고 두 달 뒤, 이제 모두가 각자 다른 방식으로 그날을 기억한다. 지독했던 그날 오후를 함께 했던 여섯 사람의 기억이 합쳐지면 깊은 곳에 감춰져 있던 진짜 죄와 비밀이 드러날 것이다. 누구에게나 비밀은 있으니까. 그것이 유죄든, 무죄든!


전 세계를 강타하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허즈번드 시크릿》, TV 미니시리즈로 만들어져 에미상과 골든글러브상을 휩쓴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빅 리틀 라이즈〉) 등으로 중산층 여성의 숨겨진 내면을 묘사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선보인 리안 모리아티가 연이어 발표한 또 하나의 심리 스릴러 《정말 지독한 오후》의 개정판. 겉으로는 행복해 보이는 세 가족이 어느 날 벌어진 바비큐 파티를 기점으로 각자에게 감춰져 있던 문제들을 바라보게 되고, 붕괴와 위기, 불화와 갈등에 직면하게 되는 한 편의 심리 드라마 같은 소설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아마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면서 큰 주목을 받았으며, 아마존 소설 분야 1위, 종합 4위에 올라 다시 한 번 대중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다양한 인간 군상들의 심리를 꿰뚫는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전 세계 40개국에 번역 출간되었으며, 니콜 키드먼과 리즈 위더스푼의 제작사인 블러썸 필름 ‧ 스텐다드 프로덕션에서도 영화화 판권을 계약한 바 있다.



저자소개

리안 모리아티 (Liane Moriarty)

 신간알리미 신청

감각적인 문체, 짜임새 있는 구성, 매력적인 스토리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소설가다. 《세 가지 소원(Three Wishes)》, 《마지막 기념일(The Last Anniversary)》, 《기억을 잃어버린 앨리스(What Alice Forgot)》, 《당신이 내게 최면을 걸었나요?(The Hypnotist’s Love Story)》, 《허즈번드 시크릿(The Husband's Secret)》,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Big Little Lies)》, 《정말 지독한 오후(Truly Madly Guilty)》, 《아홉 명의 완벽한 타인들(Nine Perfect Stranger)》, 그리고 《사과는 떨어지지 않는다(Apples Never Fall)》을 썼다. 이 중 ‘가정 스릴러’라는 장르를 탄생시키며 그녀를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로 등극시킨 《허즈번드 시크릿》으로 ‘리처드 앤 주디 북클럽(Richard & Judy Bookclub)상’을 수상했고,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은 니콜 키드먼과 리즈 위더스푼 주연의 TV 드라마 <빅 리틀 라이즈>로 만들어져 에미상과 골든 글로브상을 휩쓸었다. 또 《아홉 명의 완벽한 타인들》 역시 니콜 키드먼과 멜리사 맥카시 주연의 동명의 TV 드라마로 방영되었고, 현재 《사과는 떨어지지 않는다》도 TV 드라마화가 확정되었다. 남편, 두 아이와 함께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에서 산다.


김소정 (옮긴이)


대학교에서 생물학을 전공했고 과학과 역사를 좋아한다. 꾸준히 동네 분들과 독서 모임을 하고 있고, 번역계 후배들과 함께 번역을 공부하고 있다. 실수를 하고 좌절하고 배우고 또 실수를 하는 과정을 되풀이하고 있지만, 하루하루 성장하는 사람이기를 바라며 되도록 오랫동안 번역을 하면서 살아가기를 바란다. 《남아 있는 모든 것》, 《휠체어를 탄 소녀를 위한 동화는 없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생물학》, 《길 위의 수학자》, 《그가 나에게 말하지 않은 것》, 《사과는 떨어지지 않는다》, 《프리티 씽》, 《아홉 명의 완벽한 타인들》,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 《허즈번드 시크릿》 외 다수의 책을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