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BP

도서

당나라 퇴마사 1

장안의 변고

당나라 퇴마사 1
크게보기
  • 지은이 왕칭촨
  • 엮은이
  • 옮긴이 전정은
  • 브랜드 마시멜로
  • 발행일 2020-08-13
  • 쪽수
  • 정가 16,800원
  • ISBN 978-89-475-4617-1 (04820)
책소개

중국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웨이보 주최 웨이소설대회 대상 수상

아시아 좋은 책 차트 평점 9.6점에 빛나는 중국드라마ㆍ영화화 예정작

“당나라의 운명이 그에게 달려 있다!”

중국 당나라 시대 현종이 복위하면서 일어났던 실제 역사적 사건을 토대로 왕권을 둘러싼 치열한 암투와 복수, 우정과 사랑을 그린 화제의 정치시대극이자 무협추리극으로, 중국 웨이보에서 주최한 웨이소설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기대와 찬사를 한 몸에 받은 소설 《당나라 퇴마사》(전 3권)가 출간되었다. 아시아 좋은 책 차트 독자 및 평론가 평점 9.6점에 빛나는 호평 속에 ‘역사와 판타지, 미스터리적 3요소를 고루 갖췄다’는 평을 받았으며, 영화 및 드라마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팩션 대작이다. 

당나라의 수도 장안성 곳곳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벽화를 둘러싼 귀신의 행각처럼 보이는 의문의 살인 사건을 시작으로 조각조각 발생되는 괴기한 사건들은 묘하게도 당나라의 정치적 음모와 깊게 연결되어 있는 듯하다. 금오위라는 황실 방범 기구의 관리 원회옥의 아들이자 도교의 도관 대현원관 수제자이기도 한 원승은 무술과 요술이 뛰어날 뿐 아니라 똑똑하기까지 하여 조정에서 운영하는 퇴마사의 수장 직책을 맡게 된다. 하지만, 해결되는가 싶다가도 곧바로 이어지는 수수께끼 같은 위험천만한 일들은 자꾸만 반전을 거듭하고, 진상을 파헤쳐갈수록 장안을 피로 물들일 재앙이 구중궁궐 안의 권력 다툼과 음모와 연결되어 있음이 서서히 드러나는데…….

“새로운 장르의 퓨전 무협 소설의 부활!”

“역사와 문화를 기반으로 한 미스터리 걸작의 탄생!”


가장 파란만장하고 풍운이 가득했던

당나라 왕권을 둘러싼 치열한 역사와 암투,

배신과 음모를 그린 화제의 정치 무협 판타지 추리극


소설 《당나라 퇴마사》는 당나라 수도 장안에서 잇달아 벌어지는 괴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퇴마사의 수장이 된 주인공 원승이 왕권을 향한 권력 다툼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수작으로, 2016년 중국 웨이보에서 주최한 웨이소설대회에서 ‘대상’과 ‘최고 가치 IP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재미와 필력을 동시에 인정받은 베스트셀러 무협 소설이다. 전체적인 장르는 무협이지만 실제 당나라 시대의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고, 황위 쟁탈 싸움이라는 정치 드라마적 성격을 가졌으며, 신비로운 도술과 환술, 퇴마라는 판타지적 요소와 사건 조사와 추리라는 미스터리적 재미까지 모두 갖춰 ‘새로운 퓨전 무협소설의 부활’, ‘역사와 문화를 기반으로 한 미스터리 걸작’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영화 판권을 두고 수십 곳의 유명 메이저 영화사가 경쟁한 끝에 영화 및 드라마 제작이 진행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드라마 제작에도 참여하여 직접 극본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저자 왕칭촨은 국내에는 처음 소개 되지만 이미 중국에서는 무협, 역사, 미스터리 분야의 중견 작가로 알려져 있다. 중국 무협소설계의 3대 거장으로 불리는 ‘김용의 장대한 서사와 고룡의 미스터리적 요소, 양우생의 세밀한 묘사를 흡수했다’고 평가받고 있는 그는 권 당 2,000매가 넘는 방대한 분량의 이야기를 매우 거침없이, 흡입력 있게 펼쳐 보인다.

중국 역사상 유일한 여성 황제이자 무주를 건국했던 무측천 시대를 지나, 그 아들인 중종이 황위에 올랐으나 배후에 살인을 당하고 당 현종이 복위하기까지, 실제로 일어났던 당나라 역사상 가장 큰 격변 시기의 권력 암투와 사건들을 소설 속에 녹여냈다. 이에 대한 생생한 재현을 위해 여러 문헌들을 통한 수많은 야사들을 참조, 당시의 치안과 특수 방범 기구까지 눈앞에서 펼쳐보이듯 생생하게 고증하는 데 힘썼다. 거기에 책장을 넘길 때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꼬리를 물 듯 증폭되는 스토리의 힘과 다양한 인물 군상들의 향연은 누구든 빠져들 수밖에 없는 강력한 흡입력으로 독자들을 사로잡는다.


괴사건 배후에 얽히고설킨 실타래는 풀어내도

숙명이 불러온 천라지망(天羅地網)에서 벗어날 수 없다면?

사건의 진상이 밝혀지는 순간, 온 나라가 피로 물들기 시작한다!


책 제목이기도 한 ‘당나라 퇴마사’는 ‘대당나라의 사악함을 물리치는 관청’을 뜻하며, 도교의 도관 수제자들 중에 제일로 손꼽히는 원승이 이곳의 수장이 되면서 기괴한 사건을 해결하고 술법으로 요마를 제거하며 커다란 음모를 깨뜨리는 과정으로 전개된다. 오랜 사찰의 벽화에서 지옥의 사자가 튀어나와 사람을 죽이고, 누각의 화분이 거미줄을 토해 산 채로 사람을 돌돌 말아 위험에 처하게 하는 등 알 수 없는 위기만발 상황에서 천부적인 재능으로 사건 해결 능력을 선보이는 원승. 여기에 겉으로는 냉소적이지만 원승을 도와 전력을 다해 활약하는 육충과 혼자만의 아픈 사연으로 복수의 칼날을 가는 육충의 오랜 연인 청영, 천부적인 영력으로 결정적인 위기 때마다 원승을 구하는 페르시아 여인 대기까지 퇴마사 요원으로 합류하면서 이야기는 더욱 풍부해진다. 또한 많지 않은 분량이지만 원승과 안락공주, 원승과 대기로 이어지는 로맨스 역시 적재적소의 활력이 된다.

각 권은 거의 독립적인 두 가지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지만, 이상한 변고는 끊임없이 일어난다. 처음에는 미스터리한 죽음을 해결하기 위한 추적이 주된 이야기인 듯 보이지만, 하나의 사건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점점 더 거대한 수수께끼로 확장된다, 이런 수수께끼와 함정은 조각난 퍼즐을 서로 합쳐놔도 어느 한 귀퉁이만 보여줄 뿐, 계속해서 새로운 반전과 뒷맛을 던지며 묘한 궁금증과 놀라운 재미를 선사한다. 그리고 마침내 사건의 모든 진상이 밝혀지는 순간, 역사적인 인물들과의 권력 투쟁에 맞서야 하는 운명을 맞게 된다. 과연 원승과 퇴마사는 왕권을 향한 세 진영의 권력 암투 속에서 누구의 편에 서서 어떠한 선택을 할 것인가?

저자는 말한다. ‘수많은 고대 전설 뒤에는 언제나 정치 분쟁의 어두운 그림자가 명멸하며, 아직도 사람들이 모르는 비밀이 숨어서 우리가 그것을 파헤치기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역사상 가장 신비하고 웅대하고 변화가 많았던 시대, 황위 쟁탈과 권력 다툼이라는 다소 묵직한 소재를 다루면서도 기발하고 풍부한 상상력, 빠른 호흡과 전개, 예측할 수 없는 반전으로 지루할 틈 없는 동양적 판타지 미스터리를 선보인 《당나라 퇴마사》. 완성도 높은 작품이 선사하는 강렬한 재미와 현대적 감각의 퓨전 식 무협이 주는 새로운 멋을 느끼고 싶은 독자들에게, 마지막까지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작품으로 기억되리라 확신한다. 

저자소개

저자

왕칭촨(王晴川)

중국의 무협. 역사, 미스터리 분야 작가. 묵직하면서도 생동적이고 웅장한 품격을 갖춘 내실 있는 작품을 지향한다. ‘진실한 인물상, 재미있는 스토리, 인간 내면의 깊은 감정까지 담아내는 것’을 창작관으로 삼아 실제 역사와 인물을 소설에 등장시켜 흥미로운 이야기를 구성하는 것을 좋아하며, 작품의 사상성과 예술성을 중시한다. 중국 무협소설계의 3대 거장으로 불리는 김용의 드높은 기세를 계승했으며, 동시에 고룡의 미스터리적 요소와 양우생의 금기서화 같은 묘사를 흡수했다고 평가받는다. 창작에 심혈을 기울여 집대성한 최신작 《당나라 퇴마사》로 2016년 웨이보 주최 웨이소설대회에서 ‘최고 가치 IP상’과 ‘대상’을 수상했다. 소설의 인기와 화제성에 힘입어 수많은 영화 제작사의 러브콜을 받았으며. 현재 영화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그밖에 작품으로 《현무천기》, 《누란》, 《어천감》, 《안비잔월천》, 《비운경란》이 있다.

역자

전정은

중국 소설이 좋아서 중국어를 배웠고, 좋은 소설을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번역을 시작했다. 《무림객잔》, 《보보경심》, 《대막요》, 《운중가》, 《랑야방》, 《랑야방: 풍기장림》, 《화천골》, 《소오강호》, 《천재소독비》 등의 많은 소설을 번역했다. 중국 소설과 드라마를 소개하는 개인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목차

꿈속의 몸


1장 용을 그리다

2장 환술

3장 벽화 살인 사건

4장 오래된 사찰의 수수께끼

5장 꿈속의 몸

6장 홍문의 변고

7장 마음의 문

8장 응어리

9장 진원정

10장 재상 댁의 생신 연회

11장 암류

12장 성대한 개관식

13장 수수께끼 뒤의 수수께끼

종장

꼭두각시놀이


1장 벽운루 괴사건

2장 기묘한 암살 기도

3장 꼭두각시 마귀

4장 알현

5장 잡으려면 풀어주라

6장 모선재

7장 천당환경

8장 원한의 진

9장 나만의 낭군, 꼭두각시 신선

10장 칠석날 장생각

11장 통탄의 탑

12장 뒷공론

13장 수요의 싸움

14장 마지막 대연회

서평

중국 독자들이 보내는 찬사   


좋아하던 무협 작가 왕칭촨의 신작을 만나게 될 줄이야! 상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여러 장르가 혼합된 퓨전 식 글쓰기가 특기인 저자의 빠르고 거침없는 이야기에 매료되어 잠도 못자고 마지막 권까지 읽어나갔다. 손을 뗄 수 없는 멋진 독서 경험을 선물한다. -아시아 좋은 책 차트 독자


무척 재미있고 방대하다. 모두가 동경하고 궁금해 하는 당나라 시대의 황족 정치 싸움이라는 배경에 작가의 상상에서 비롯된 기괴하고 신비한 환술이 더해졌고, 사건 조사와 추리라는 줄거리까지 깔아놓았다. 역사, 판타지, 미스터리 3대 요소를 모두 갖췄다. -당당도서 독자


읽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다. 풍부한 상상력, 개성이 뚜렷한 인물, 세밀한 구성이 담겼다. 각종 도술과 환술, 귀신과 요술 같은 판타지에, 신비한 인물과 미스터리한 사건이 불러오는 기묘한 이야기는 놀랍도록 흥미진진하다. 영화로는 어떻게 표현될지 기대된다. - 텐센트 웨이신독서 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