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BP

도서

아홉 명의 완벽한 타인들

아홉 명의 완벽한 타인들
크게보기
  • 지은이 리안 모리아티
  • 엮은이
  • 옮긴이 김소정
  • 브랜드 마시멜로
  • 발행일 2019-10-25
  • 쪽수
  • 정가 15,800원
  • ISBN 9788947545211
책소개

『허즈번드 시크릿』,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 리안 모리아티의 최신작


“여기를 떠날 때, 전혀 다른 사람이 돼 있고 싶은가요?”

같은 지붕 아래 모인 낯선 사람들…

앞으로 열흘간, 모든 것이 차단된 삶이 시작된다!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로 이름난 최고급 건강휴양지 ‘평온의 집’. 이곳으로 각기 다른 사연을 지닌 아홉 명의 사람들이 모여든다. 일상을 짓누르던 스트레스와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명상과 수련을 통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사람으로 거듭나기 위해 기꺼이 차도, 휴대폰도 허용되지 않는 열흘간의 삶을 선택한 것이다. 이제부터 외부 세계와 접촉하거나 일탈할 수 있는 방법은 아무것도 없다. 그저 여기서 시키는 대로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고 서로를 알아가기만 하면 된다. 그런데, 이 낯선 이방인들을 특별한 사명감으로 지켜보고 있는 한 사람이 있다. 열흘 후, 과연 아홉 손님들은 자신들의 바람대로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 이 집을 나갈 수 있을까?


2018년 가을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고, 유수의 여러 언론 매체의 추천 및 찬사와 더불어 전 세계 30개국에 번역 출간된 리안 모리아티의 최신작 『아홉 명의 완벽한 타인들』이 출간되었다. 매력적인 다양한 캐릭터와 제한된 배경, 쫄깃한 긴장감, 적절하게 숨겨진 복선과 반전까지… ‘특정 장르로 분류되기를 거부하는 어둡고도 재미있는 소설’, ‘웃음과 스릴과 놀라움이 공존하는 섬세한 서스펜스’라는 평을 얻은 이번 작품은, TV미니시리즈로 제작되어 엄청난 성공을 거둔 전작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 에 이어서 또 다시 니콜 키드먼이 제작과 주연을 맡은 동명의 TV미니시리즈로 2020년에 방영될 예정이다.

---------------------------------------------------------------

전 세계 30개국 출간

아마존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2018년 굿 리즈 선정 베스트 픽션

2020년 니콜 키드먼 제작 · 주연의 TV 미니시리즈 방영 예정작


“놀라운 치유가 필요하신가요?

열흘 후면,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돼 있을 겁니다!”


“열흘 동안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새롭게 태어날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 이제 단 한 자리 남았습니다!” 아홉 명의 낯선 사람들이 최고급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건강 휴양지에 모인다. 누구나 새롭게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평온의 집. 누군가는 살을 빼고 건강을 되찾기 위해, 누군가는 어긋난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누군가는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누군가는 실패한 삶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 또 누군가는 스스로도 인정할 수 없는 이유로 이곳까지 왔다. 무거운 몸과 어두운 마음의 짐을 벗어던지고 명상과 수련, 마사지와 휴식을 통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인생을 살기 위해 엄청난 비용을 지불하고 선택한 것이다.


그들 중에는 한때 잘나가는 베스트셀러 작가로 유명세를 떨쳤지만 지금은 한물 간 중년의 로맨스 소설가 프랜시스 웰티가 있다. 몸과 마음 모두 지친 상태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곳을 찾은 프랜시스. 그녀는 그 즉시 여기에 모인 낯선 손님들에게 흥미를 느끼지만, 겉보기엔 그 누구도 이런 휴양지가 필요해보이지 않는다. 과연 저들은 대체 왜 이곳을 찾아온 걸까? 방문과 동시에 규칙대로 금지된 품목의 짐을 압수당하고, 휴대폰을 반납해야 하며, 생각지도 않은 피를 뽑고, 고귀한 침묵과 단식까지 해야 하지만, 프랜시스는 물론 이곳에 온 어느 누구도 자신의 인생을 달라지게 만들 ‘열흘’을 결코 포기하지 못하는데…….


그리고 이 낯선 이방인들을 특별한 사명감으로 지켜보고 있는 한 사람이 있다. 베일에 가려진 채 묘한 카리스마를 풍기는 평온의 집 원장, 마샤. 매혹적인 겉모습 뒤로 어둠을 감추고 있는 평온의 집의 정체는 과연 무엇인가? 프랜시스는 모든 의심을 떨치고 평온의 집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몰두해야 할까, 아니면 가능할 때 하루라도 빨리 도망쳐야 할까? 얼마 지나지 않아 이곳에 온 아홉 명 모두가 같은 질문을 하고 있다면?!!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사람은 산에 오를 수 없는 법이니까.”

돌이킬 수 없는 열흘, 이들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그간 결혼한 여성의 삶과 심리를 다루는 가정 소설에 치중했었던 리안 모리아티가 낯선 공간에 모여든 사람들(타인)끼리 얽히고설키는 전과는 다른 매력의 심리 스릴러로 돌아왔다. 이 소설은 평온의 집으로 모이게 되는 아홉 명의 사람들의 시각이 교차되면서 각각 저마다의 입장에서 스토리를 풀어내는 형식으로 전개된다.


새로운 연인이라고 믿었던 남자에게 연애사기를 당한 충격에서 채 벗어나기도 전에 얼마 전 탈고한 소설 출간까지 거절당한 50대 돌싱녀 프랜시스, 얼굴뿐 아니라 전신에 성형을 안한 곳을 찾아보기 힘든 성형중독자 제니퍼와 부의 상징인 람보르기니를 타고 왔지만 어딘지 모르게 부부 상담이 필요해 보이는 벤 부부, 3년 전 고등학생이었던 아들의 자살을 막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시달리는 가족 나폴레옹, 헤더 부부와 그들의 대학생 딸 조이, 왕년에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아는 유명한 풋볼선수였지만 지금은 사람들이 전혀 알아보지 못할 만큼 뚱뚱해진 50대 중년남 토니, 정신없이 네 명의 딸을 키우는 동안 바람 나버린 남편 때문에 자존감이 엄청나게 낮아진 30대 가정주부인 카멜, 해마다 건강 휴양 프로그램을 찾아다니며 휴식을 즐기는 잘생긴 40대 이혼 전문 변호사 라스까지…


작가는 설득력 있고 현실적인 여러 캐릭터들을 통해 우리 주변 삶의 다양한 문제들을 파헤친다. 이혼, 사별, 배신, 퇴직 등 인생에서 겪게 되는 수많은 아픔들을 지닌 인물들의 사연이 하나씩 베일을 벗듯 드러내면서 이들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증을 가지고 페이지를 넘기게 만든다. 결코 돌이킬 수 없는 열흘, 과연 이들에게는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


“우리는 어쩌면 서로에게 완벽한 타인이 될 수 있다!”

진짜 나 자신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법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


리안 모리아티는 사랑과 상실, 아픔, 좌절로 고군분투해야 하는 인생이라는 미로 속으로 능숙하게 독자들을 데리고 간다. 소설은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각기 다른 개성의 아홉 명의 사람들을 제한된 공간과 시간 속에 묶어두고, 제각각 어떠한 반응과 행동을 하는지 관찰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아홉 명의 타인들은 처음에는 서로를 낯설게 바라보지만, 차츰 감춰진 비밀들을, 서로의 아픔들을 알아가기 시작하면서 예상 밖의 방식으로 서로가 가진 상처를 이해하고 보듬게 된다. 거기에 치유라는 명목하게 행해지는 예상치 못한 복선과 반전까지 ‘재미있고 유머러스하며 따뜻함과 스릴이 공존하는 이야기’를 만들어내며, 왜 리안 모리아티가 여전히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작가인지 생생히 살아 있는 필력으로 증명한다.


결국 ‘사람을 치유하는 힘은 사람에게 있다’는 메시지는 리안 모리아티의 전작들과도 일맥상통한다. 아홉 명의 낯선 사람들이 어쩌면 서로에게 힘이 되는 완벽한 타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주제는 다소 역설적이지만, 늘 외로움을 느끼며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매우 필요한 희망을 선물한다.


누구나 한번쯤 새로운 인생을 꿈꾼다. 살면서 겪게 되는 여러 가지 실패와 두려움, 좌절과 고통의 순간에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나’로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면 하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프랜시스가 그렇듯, 이곳에 모인 여덟 명의 사람들이 그렇듯, 때론 바로 눈앞에 해답이 있다는 것을, 그저 온전한 나 자신만으로도 우리는 충분히 괜찮은 존재임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여기를 떠날 때, 전혀 다른 사람이 돼 있고 싶은가요?” 이제 이 물음에 대한 답을 독자들이 찾을 차례다.

저자소개

지은이

리안 모리아티(Liane Moriarty)

감각적인 문체, 짜임새 있는 구성, 매력적인 스토리로 영미 문학계에서 주목받는 중견 여류작가이자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다. 『세 가지 소원(Three Wishes)』, 『마지막 기념일(The Last Anniversary)』, 『기억을 잃어버린 앨리스(What Alice Forgot)』, 『최면치료사의 러브스토리(The Hypnotist’s Love Story)』, 『허즈번드 시크릿(The Husband's Secret)』,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Big Little Lies)』, 『정말 지독한 오후(Truly Madly Guilty)』를 썼다.

이 중 전 세계 4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천만 부 이상 판매를 기록한 세계적 베스트셀러 『허즈번드 시크릿』은 CBS 필름에서 영화 판권을 계약했으며, 『기억을 잃어버린 앨리스』는 제니퍼 애니스톤이 주연하는 영화로, 아마존·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최고의 베스트셀러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은 니콜 키드먼, 리즈 위더스푼 주연의 HBO TV미니시리즈로 제작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2013년 가을 ‘리처드 앤 주디 북클럽(Richard & Judy Bookclub) 상’을 수상했고 남편, 두 아이와 함께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에서 산다.


옮긴이

김소정

대학교에서 생물학을 전공했고 과학과 역사를 좋아한다. 꾸준히 동네 분들과 독서 모임을 하고 있고, 번역계 후배들과 함께 번역을 공부하고 있다. 실수를 하고 좌절하고 배우고 또 실수를 하는 과정을 되풀이하고 있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사람이기를 바라며 되도록 오랫동안 번역을 하면서 살아가기를 바란다. 『새들의 천재성』, 『원더풀 사이언스』, 『허즈번드 시크릿』,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 『내가 너에게 절대로 말하지 않는 것들』, 『비욘드 앵거』, 『악어 앨버트와의 이상한 여행』, 『완벽한 호모 사피엔스가 되는 법』, 『만물과학』 등을 번역했다. 

                                 


서평

리안 모리아티가 한 번 잡으면 손에서 놓지 못하는 멋진 책으로 돌아왔다.

- 타임


특정 장르로 분류되기를 거부하는 어둡고도 재미있는 소설이다.

- 뉴욕타임스


끝까지 긴장을 놓지 못하게 하는 섬세한 서스펜스의 대가다.

- 워싱턴 포스트


영리한 전개, 끊임없는 놀라움과 재미, 정말 만족스러운 스릴러다.

- 퍼블리셔스 위클리


생동감 넘치는 인물들, 날카로운 통찰력, 참을 수 없는 긴장감이 조화를 이룬다.

- 굿 하우스키핑


거부할 수가 없다. 상상 그 이상을 선물한다.

-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재치 있고 통쾌한 이야기는 충분히 돈을 내고 읽어볼 가치가 있다.

- 피플


끊임없이 책장을 넘기게 되는 매혹적인 독서가 되리라고 장담한다.

- 보그


우리를 돌아보게 하고, 웃고 울게 하며, 모든 주인공과 사랑에 빠지게 한다.

- 패밀리 서클


전작보다 더 강력한 흡입력, 아직 이 책을 읽지 않은 사람이 부럽다.

- 그라치아


눈을 뗄 수 없는 중독성 있는 책은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님을 알려준다.

- 옵저버


엄청나게 재미있고 풍성하게 감성적인 이 책은 아직도 독자들에게 전할 것이 많음을 보여준다.

- 버슬


아홉 명의 강렬하고 현실적인 인물들을 창조해냈다. 독자들이 완벽하게 빠져들 것이다.

- 리얼 심플


한 가지씩 비밀이 폭로될 때마다 정말로 놀랍고 즐겁다. 잘 쓰여진 작품이다.

- 북리스트


웰빙에 집착하는 현대인들의 문화에 관한 거부할 수 없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 북페이지


결점이 있는 인물들을 유쾌하고 아련하게 그려내는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 아우구스타 크로니클


알프레드 히치콕이 무덤에서 찬사를 보낼 정도로 멋진 반전이 있다.

- 샌디에고 유니언-트리뷴


밤늦은 시간까지 책을 놓지 못하게 될 독자들에게 치유의 시간을 제공한다.

- 피츠버그 포스트 가제트


영리하고 스릴 넘치는 페이지 터너! 독자도, 영화배우도 모두 사로잡는다.

- 메일 온 선데이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의 세 주인공이 좋았다면, 『아홉 명의 완벽한 타인들』의 아홉 명은 훨씬 좋다!

- 리사 스코톨린(뉴욕타임스 북 리뷰)


리안 모리아티의 책은 언제나 무한한 믿음을 준다.

- 니콜 키드먼


리안 모리아티의 글은 현명하고 솔직하며 아름답다.

- 조조 모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