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BP

도서

어제보다는 재밌게

삶의 목적을 찾아주는 10단계 변화의 기술

어제보다는 재밌게
크게보기
  • 지은이 벤 마이클리스
  • 엮은이
  • 옮긴이 김고명
  • 브랜드 한국경제신문
  • 발행일 2016-05-13
  • 쪽수
  • 정가 14,000원
  • ISBN 9788947540957
책소개
무기력한 오늘을 빛나는 내일로 만드는 10단계의 작은 발걸음 
야금야금 당신의 인생을 갉아먹고 있는  
‘의미 없이 반복되는 습관’에서 벗어나라!

★★★ 열정을 깨우고 미래로 가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방법을 일러주는 책 ★★★ 
★★★ 우리의 인생을 총체적으로 바꿀 수 있게 도와주는 알차고 실용적인 지침서 ★★★ 
★★★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해 알찬 삶을 사는 방법을 알려주는 안내서 ★★★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오늘 하루가, 내일이, 더 나아가 앞으로 남은 인생이 깜깜하게 느껴진다면? 행복하지는 않지만 변화가 두려운 사람, 불확실한 미래가 불안한 사람, 쳇바퀴만 돌고 있는 것 같은 인생을 사는 사람, 지루했던 어제에서 벗어나 재밌는 오늘을 보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 
임상심리학자인 이 책의 저자 벤 마이클리스 박사는 삶의 목적을 찾아주고, 행복으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의 기술을 10단계로 나눠 점차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으로 소개한다. 10단계의 작은 발걸음은 자신을 알아가는 계단에서 시작하여 목표를 정하고, 내면에 울리는 부정적인 목소리는 물리치고, 잠자는 영웅은 깨워서 행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각계각층의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상담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간단하지만 핵심적인 질문과 다채롭고 흥미로운 문제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독자 스스로 자신의 삶에 대해 돌아보고 문제의식을 갖고 해결점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도록 이끈다. 어제보다는 재밌는 오늘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 변화의 작은 발걸음을 시작해보자. 
저자소개
벤 마이클리스
컬럼비아대학교를 졸업한 뒤, 뉴욕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뉴욕대학교 벨뷰병원에서 인턴 과정을 마쳤고, 레녹스힐병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뉴욕에서 임상심리사로 일하면서 <사이콜로지 투데이>를 비롯한 저명한 심리학 전문 잡지는 물론, <뉴욕타임스>나 <허핑턴 포스트> 같은 대표적인 신문과 온라인 저널에 정신 건강에 관한 다양한 글을 기고하고 있다. 또한 오프라 윈프리 쇼, 투데이 쇼, 마사 스튜어트 라디오에 출연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대중매체의 영역을 넘나들며 음악가, 배우, 작가, 사업가, 변호사, 선생님 등 다채로운 사람들을 상담하면서 얻은 자신만의 행복 노하우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그는 모든 인간은 창조하려는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진정한 행복과 성공을 위해서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놀이’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우리는 놀이, 목적, 일의 삼박자가 조화로울 때 똑같은 자리에 머물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얻게 된다는 것이다. 
누구나 미래에 대한 불안한 마음을 갖고 있고, 인생이 청사진대로 펼쳐지기를 희망한다. 하지만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정체감을 느끼고, 매너리즘에 빠지는 순간은 언제나 찾아온다. 이 책은 이러한 인생의 함정에 빠진 당신에게 빛나는 내일을 열 수 있는 가장 강력하고 쉬운 방법을 제시한다. 벤 마이클리스 박사는 현재 컬럼비아대학교의 초빙교수로 일하며, 뉴욕 브루클린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drbenmichaelis.com에서 볼 수 있다.

김고명
음식에 얹는 고명처럼 원문의 멋과 맛을 살리고 싶은 번역가.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경영학을 전공했다. 졸업을 앞두고 번역에 뜻이 있어 학교 밖의 ‘글밥 아카데미’에서 선배 번역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았고, 이후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에서 실무 능력을 뒷받침하는 학문적 기초를 다졌다. 현재 출판 번역가 모임 ‘바른번역’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잘하고 싶다, 사랑》《가족이니까 그렇게 말해도 되는 줄 알았다》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그래도 살 만한 인생》 등이 있다. 

목차
서문

들어가며_ 제자리걸음 

step 1. 나는 누구일까요
step 2. 상상 속의 나 
step 3. 목적을 발견하라
step 4. 나를 막는 또 다른 나
step 5. 행동하라 
step 6. 과정도 중요하다
step 7. 머리 셋 달린 괴물 
step 8. 자고 있는 내 안의 영웅
step 9. 지금을 산다
step 10. 나누는 기쁨 

나오며_ 어제보다는 재밌는 오늘과 내일
서평
누구나 빠지는 인생의 함정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오늘도 어김없이 지각을 겨우 면하고 아슬아슬 출근을 한다.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업무는 더 이상 성취감도 열정도 주지 못하지만, 다른 대안을 찾기가 힘들다. 퇴근 후 쓰러지듯 소파에 누워 한 손에는 리모컨을, 한 손에는 과자 봉지를 들고는 뒹굴뒹굴하다 잠이 드는 일상이 반복된다. 의미 없이 반복되며, 삶을 정체감에 빠뜨리는 습관에서 벗어나고 싶다. 
임상심리학자인 벤 마이클리스 박사는 각계각층의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상담하면서 하나의 공통점을 발견하게 됐다. 신체적, 문화적, 경제적 배경은 각양각색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추구하는 삶의 밸런스가 있다는 것이다. 모든 인간은 놀이, 목적, 일의 삼박자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삶을 원한다. 놀이는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해주고, 목적은 필요한 것을 판단하게 해주며, 일은 거기에 이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이 책의 핵심은 자신에게 ‘중요한 것’에 맞춰 인생을 재구성하는 것이다. 지금 당신이 인생의 함정에 빠진 듯 혼란스럽다면, 오랜 기간 앞으로의 행보를 정하지 못해 헤매고 있다면 아주 작은 첫 걸음을 내딛어보자. 한 걸음 한 걸음 10단계만 지나다보면 잊고 있던 내 삶의 목적을 깨닫고, 평범했던 하루가 특별한 내일로 변하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의미 없는 습관에서 벗어나면,
오늘의 평범함은 내일의 특별함으로 변한다!

어맨더는 현재와 다른 삶을 상상할 수가 없는 탓에 정체돼 있었다. 꼼짝도 할 수 없었다. 그녀에게 인생이란 길고 긴 고통의 연속이었다. 어디를 가든 가실 줄 모르고 쿡쿡 쑤셔대는 통증 같았다. 회사 일이 시간과 에너지를 모두 빨아먹는 것 같았다. 어맨더가 제자리걸음을 하는 이유는 반복된 행동 양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이었다. 그러면 안 되는 줄 알면서도 멈출 수가 없었다. 
_제자리걸음 중에서 

당신과 혹은 당신 주변 누군가의 모습과 겹치지 않는가? 이런 식의 제자리걸음은 아주 흔해서, 우리의 인생을 야금야금 갉아먹고 있지만 그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 인생에서 놀이와 목적, 일의 조화를 잘 유지하면 정체감이나 무력감을 느낄 사이 없이 매일 활력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놀이는 무엇인지 떠올려보자. 내 삶의 진짜 목적은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또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고민해보자. 어제보다 재밌는 오늘을 보내기 위해 나를 가로막는 내면의 비판자는 재우고, 나의 성장을 가로막는 소극성, 미루기, 완벽주의를 해결하자. 내 안에 잠자고 있는 영웅이 있음을 깨닫고 그가 일어나기를 독려해보자.  
오늘이 어제 같고, 어제가 오늘 같은 삶을 살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변하고 싶지만 지금의 안정감을 버리기 두려울 수도 있다. 벤 마이클리스 박사는 인생 자체를 송두리째 변화시키라 말하지 않는다. 아주 작은 변화로 내 삶의 재미와 활력, 성취를 찾아보자. 매일 똑같은 일상이지만 그 안에서 작은 변화로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고, 그러면 오늘 하루가 어제보다는 행복하고 특별해질 수 있다. 어제보다는 재밌는 오늘을 보내고 싶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