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BP

도서

어린이를 위한 바보 빅터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멘사 회장의 이야기)

어린이를 위한 바보 빅터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멘사 회장의 이야기)
크게보기
  • 지은이 레이먼드 조, 호아킴 데 포사다, 전지은
  • 엮은이
  • 옮긴이
  • 브랜드 한국경제신문
  • 발행일 2012-06-29
  • 쪽수
  • 정가 12,000원
  • ISBN 9788947528658
책소개
50만 독자가 감동한 베스트셀러
호아킴 데 포사다의 《바보 빅터》 어린이판!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중연설가이자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한국의 300만 독자를 감동시킨 《마시멜로 이야기》의 호아킴 데 포사다가 집필하여 또 한 번의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바보 빅터》의 어린이 버전이다.

‘아이들에게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책’이라며 ‘자녀들에게 꼭 읽히고 싶다’는 독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새롭게 출간하게 된 《어린이를 위한 바보 빅터》는 실제로 천재였음에도 스스로를 바보라 믿으며 17년간을 ‘바보’로 살아왔던 멘사 회장 ‘빅터 세리브리아코프’라는 실존 인물의 이야기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끔 재미있고 공감되는 에피소드로 재해석했다.

호아킴 데 포사다의 전작 《어린이를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가 현실 속에서 어떻게 꿈꾸고 실천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었다면, 이 책은 보다 앞서 자기 자신에 대한 가능성을 믿고 스스로를 사랑할 줄 알아야 한다는 ‘삶의 자세’를 가르쳐준다. 살아가면서 포기하지 않는 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기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우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의 희망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훈훈한 교훈도 함께 전한다.

어린이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자신감을 키워주는 이야기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깨닫게 해주는 감동 에세이이자 스스로 변화할 수 있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는 자기계발서다. 사회적 이슈를 넘어 당장이라도 내 아이의 일이 될 수 있는 ‘학교 폭력’, ‘왕따’ 문제 등 실제에도 있을 법한 흥미진진한 학교생활 이야기를 다루며, 부모들과 아이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실생활의 갈등과 고민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를 생각해보게 한다. 아울러 부모의 입장에서 내 아이의 숨겨진 재능과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어른들의 말 한마디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를 깨닫게 하는 계기도 마련한다.

누구에게나 숨겨진 재능과 가치가 잠재되어 있으며, 그것을 찾아낸다면 웅대한 비상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이 책은 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는 스스로의 역할을 되돌아보고 반성할 수 있는 참된 지침서가, 아이들에게는 잠재된 자신감을 키워주는 훌륭한 지혜서가 되어줄 것이다. 오늘의 아픔을 이겨내고 꿋꿋하게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자기 자신만이 갖고 있는 장점과 소중함을 발견해보자.
저자소개
원작 
호아킴 데 포사다(Joachim de Posada)


전 세계 수천만 독자들의 삶을 변화시킨 베스트셀러 《마시멜로 이야기》 1, 2권의 저자. 대중 연설가이자 동기부여 전문가로 IBM ㆍ 월마트 ㆍ 제록스 ㆍ 씨티은행 ㆍ 오라클 ㆍ 팹시 ㆍ 3M 등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해왔으며, 미국 NBA 밀워키벅스 ㆍ LA레이커스 및 올림픽 대표팀의 심리상담사로도 활동했다. 그의 이메일 박스는 오늘도 세계 곳곳에서 보내오는 감사와 칭찬의 메시지로 가득 차 있다.

레이먼드 조(Raymond Joe)

방송 ㆍ 문화 콘텐츠 분야의 스토리 작가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신이 쓰는 글이 봄날 오후의 따뜻한 햇살과 에스프레소에 담긴 작은 행복이 되길 꿈꾸는 작가다.

저자
전지은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을 만드는 기획사에서 일했다.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어린이 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글을 쓰는 데 전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청소년을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어린이를 위한 배려》,《어린이를 위한 화해》,《돈보다 해피가 좋아》,《만화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대한민국 어린이라면 꼭 알아야 할 우리 역사 100대 사건》,《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우리땅 독도》등이 있다.

목차

빅터야, 괜찮아
학교로 간 빅터
바보 빅터
고마워, 괜찮다고 해줘서
못난이 로라
새봄 과학 축제
학부모 참관 수업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IQ 테스트
자신을 못 믿는 사람
광고판의 비밀
새로운 기회
천재가 된 바보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