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BP

도서

강하게 살아라

NO IMAGE

  • 지은이 데이비드 립스키
  • 엮은이
  • 옮긴이 신경식
  • 브랜드 한국경제신문
  • 발행일 2005-03-25
  • 쪽수
  • 정가 12,000원
  • ISBN 9788947525
책소개
인생은 패배했을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했을 때 끝나는 것이다!  최근 ‘말아톤’이라는 영화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자폐’라는 장애를 가진 청년이 마라톤을 완주하면서 보여주는 인간 승리의 드라마에 관객들의 호응이 뜨거운 것이다. 아마도 평범하지 않은 청년이 운동 중에서도 가장 힘들다고 할 수 있는 마라톤을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목표를 이루는 모습에서 깊은 감동과 울림을 얻기 때문일 것이다. 장애를 가진 사람뿐만 아니라,평범한 사람들 역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데 걸림돌이 되는 주변의 방해를 모두 이겨내고 나아가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모습은 아름답고 감동적이기까지 하다. 
 그런 젊은이들이 여기에도 있다.웨스트 포인트의 생도들은 편하디 편한 대학생활을 마다하고 갑갑한 제복과 하루 24시간 죄어오는 규율,끊임없는 훈련에 도전한다.매일매일 자신의 한계를 바닥까지 확인할 수밖에 없는 시간들, 나 자신도 몰랐던 새로운 모습과 마주하게 되는 곳이 바로 웨스트 포인트다. 그들은 매학기 체력검정을 치르고 행군을 하며 기초군사훈련을 받는다. 그들은 자신들이 몸담고 있는 웨스트 포인트를 ‘지옥’보다 더하다고 비유한다.
 그러나 그들은 그 ‘지옥’을 사랑한다. 그러한 고통 속에서 하루하루 자신을 시험하고 눈물을 딛고 땀방울의 강을 건너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법을 배우기 때문이다. ‘내가 인정하는 내가 되기 위해 나를 이겨야 하고, 내가 나를 넘어서야 한다’는 그들의 의지와 끈기는 나약하게 자라나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소중한 교훈을 전해준다.

미국 전역이 열광한 젊은이들의 도전과 열정  <롤링 스톤(Rolling Stone)>지에 미국 대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을 연재하던 저자가 이번에는 허드슨 강가에 있는 대학, 지금까지 누구에게도 공개되지 않았던 곳, 바로 웨스트 포인트에 간다. 미국 최고의 교육기관이자, 육군사관학교인 웨스트 포인트에서 그는 갓 입학하는 사관생도들과 4년을 함께 지내며 밀착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생도들의 꿈과 사랑, 그리고 좌절 등을 흥미진진하게 소개하고 있다.
 1802년 웨스트 포인트가 설립된 이래,생도 외에 외부인으로는 최초로 저자는 무려 47개월간 웨스트 포인트 곳곳을 샅샅이 돌아다니며 취재했다.그리고 함께 입학했던 1,200명의 신입생도들 가운데 4년 뒤 1,000명만이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고 계급장을 달게 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들을 풀어놓는다.  이 책에는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고등학생들이 모인다는 웨스트 포인트에서 신입생도들이 임관하는 그 날까지 4년여 동안 서로 격려하고 경쟁하는 모습이 실감나게 그려져 있다. 또한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나가는 과정 속에서 얻게 되는 자신감과 친구들과의 우정은 독자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영원히 살 것처럼 내일을 꿈꾸고,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살아라  매번 체력검정에서 떨어져 퇴학위기에 처하는 조지 래쉬, 그를 위해 같이 뛰어주고 훈련을 함께 하는 제이크 버그먼과 앤서니 바우어스, 공부 잘하고 똑똑한 크리시 시서렐, 그녀를 사랑하는 마크 톰슨, 끊임없이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는 화이티 허조그, 운동밖에 모르는 말썽꾸러기에서 완벽한 리더십을 갖춘 훌륭한 소위로 변신하는 헉 핀,그리고 그 모든 생도들 곁에서 그들을 격려하고 때로는 매섭게 야단치는 훈육관 버미쉬 소령에 이르기까지 이 책 속에는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한다.
 그들의 애환과 땀 냄새 가득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저자의 말처럼 우리들도 어느 새 행군의 진정한 즐거움, 그리고 우리와 똑같이 사랑의 아픔에 괴로워하고 진로에 고민하는 젊은이들의 아름다운 얼굴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나아가 그렇게 순수하고 솔직한 웨스트 포인트의 젊은이들이 바로 미국의 저력이라는 것도 실감할 수 있다.
목차
제1부. 1년차
화이티의 딜레마 / 웨스트 포인트의 분위기 / ‘후아(Huah)’의 이론과 실천 / 래쉬 생도의 문제점 / 변혁 / 좋은 친구들 / 괴짜와 심기증 환자 / 소녀에서 군인으로의 변화 / 명예에 관한 일 / 회색바지와 허드슨 엉덩이 / 두 개의 서약 / 한 번에 5센트씩 / 닭다리 / 근무지 선택의 날 / 화이티의 고민 / 12만 달러짜리 소문 / 숲을 통과하여 / 래쉬 일병 구하기 / 커시 중령의 시가 / 버터 계급장
 
제2부. 2년차
그들 생애 최고의 여름 / 그들 생애 최고의 여름2 / 모든 길에는 전선이 있다 / 해사를 이겨라 / 프로정신의 이론과 실천 / 생도들, 커시 중령을 잃다 / 블랙홀과 선회 버튼 / 제이크 버그먼의 마지막 임무 / 슈퍼-Ⅴ / 사람이 되어가기
 
제3부. 3년차
가(假)입교일 / 속옷 입지 않기 / 브레이브 족 / 기훈II 분대장 / 포기할지를 고려할 수 있는 유일한 때 / 황소 언덕 / 망치질 당하다, 얻어 터지다, 구워지다, 끝장나다 / BTO가 왔다 갔음 / 협조하고 졸업하자 / 입학식 / 주식회사 / Happycadets. com / 명예/ 사람들이 나를 정말 싫어하는구나 / 용맹스런 군인/ 크리스마스의 12일 / 합당한 사유 / 중간에 숨어서 / 블루 팰컨 / 기습과 용기
 
제4부. 4년차
하나되는 육군 / 그들 생애 최고의 여름 3 / 졸업 반지 / 거피들은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 병과 선택의 날 / 훈계와 시간 벌칙 / 인성파괴 / 모닝 스타 / 검은 양 / 화이티의 헬기 / 25만 달러짜리 체력검정 / 원스 언 이글(Once an Ea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