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BP

도서

어린이를 위한 바보 빅터 (10주년 스페셜 에디션)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멘사 회장의 이야기

어린이를 위한 바보 빅터 (10주년 스페셜 에디션)
크게보기
  • 지은이 전지은 (지은이), 호아킴 데 포사다, 레이먼드 조 (원작)
  • 엮은이
  • 옮긴이
  • 브랜드 한국경제신문
  • 발행일 2022-09-26
  • 쪽수 176쪽
  • 정가 14,000원
  • ISBN 9788947548496
책소개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중연설가이자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한국의 300만 독자를 감동시킨 <마시멜로 이야기>의 호아킴 데 포사다가 집필하여 또 한 번의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바보 빅터>의 어린이 버전이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과 지지 속에서 벌써 출간 10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0년이라는 세월 동안 변함없이 ‘아이들에게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최고의 책’, ‘자녀들과 같이 읽고 싶은 책’이라는 독자들의 추천이 잇따랐고, 그에 힘입어 <어린이를 위한 바보 빅터> 10주년 스페셜 에디션이 다시 만들어졌다.


이 책은 실제로 천재였음에도 스스로를 바보로 알고 17년간을 ‘바보’로 살아왔던 멘사 회장 ‘빅터 세리브리아코프’라는 실존 인물의 이야기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끔 재미있고 공감되는 에피소드로 재해석한 자기계발 동화다.


호아킴 데 포사다의 전작 <어린이를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가 현실 속에서 어떻게 꿈을 꾸고 실천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었다면, 이 책은 보다 앞서 자기 자신에 대한 가능성을 믿고 나 자신을 먼저 사랑할 줄 알아야 한다는 삶의 자세를 가르쳐준다. 살아가면서 포기하지 않는 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기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우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의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아야 한다는 훈훈한 교훈도 함께 전한다.





저자소개

전지은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을 만드는 기획사에서 일했다. 지금은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며 어린이를 위한 유익하고 좋은 글을 쓰는 데 전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열두 살 주식왕》,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어린이를 위한 그릿》, 《어린이를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어린이를 위한 몰입의 힘》, 《어린이를 위한 관계의 힘, 친구》, 《청소년을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 등이 있다.





호아킴 데 포사다 (Joachim de Posada


전 세계 수천만 독자의 삶을 변화시킨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마시멜로 이야기》의 저자. 대중 연설가이자 동기부여 전문가로 전 세계 다국적 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해왔으며, 기업과 직원의 동기부여를 위한 강연들을 해왔다. 학문적 내용을 실제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스토리를 통해 마음을 울리는 코칭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 그는 미국의 올림픽 대표팀의 심리상담사로도 활동한 바 있다. 지은 책으로는 《마시멜로 이야기》, 《마시멜로 두 번째 이야기》, 《바보 빅터》, 《난쟁이 피터》 등이 있다.





레이먼드 조 (Raymond Joe)


영상 및 문화 콘텐츠 작가 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레이먼드 조는 『바보 빅터』, 『관계의 힘』 등으로 70만 부 넘는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바보 빅터』는 개성 있는 캐릭터가 펼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속도감 있는 전개가 결합되어 연극과 뮤지컬로도 공연되었으며 어린이를 위한 도서로 재출간되기까지 했다. 『관계의 힘』은 자기계발서 최초로 드라마화 계약이 체결되었다.

『마지막 소년』은 스토리 작가로서의 그의 장점이 십분 발휘된 첫 소설이다. 이 작품에서 레이먼드 조는 영화나 드라마로 익숙한 한국식 누아르를 소설로 완벽하게 옮겨 오는 동시에 그것을 변주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누아르를 선보인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무장한 『마지막 소년』은 장르적 쾌감이 질주하는 작품으로, 가독성과 몰입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제4회 엘릭시르 미스터리 대상을 수상했다. 

목차

1장 조금 이상하고 별나지만

빅터야, 괜찮아

학교로 간 빅터

넌 바보가 아니야

새로 만난 친구


2장 겉모습보다 더 소중한 것

못난이 로라

새봄 과학 축제

학부모 참관 수업


3장 누군가 나를 믿어준다면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IQ 테스트

자신을 못 믿는 사람


4장 누구에게나 숨겨진 날개가 있다

광고판의 비밀

새로운 기회

천재가 된 바보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