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BP

도서

원 디시전

단 하나의 결정이 인생을 바꾸는 기적

원 디시전
크게보기
  • 지은이 마이크 베이어
  • 엮은이
  • 옮긴이 김아영
  • 브랜드 한국경제신문
  • 발행일 2022-05-30
  • 쪽수 320쪽
  • 정가 18,000원
  • ISBN 9788947548281
책소개


누구나 하루에 평균 3만 5,000번씩 하는 일이 있다. 우리는 깨어 있는 동안 단 한순간도 쉬지 않고 이것을 한다. 바로 ‘결정’이다. 우리의 결정 중 대부분은 삶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려는 바는 더 나은 삶으로 이어지는 ‘중대한 결정들’에 대해서다. 우리 삶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결정에 대한 내용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저자인 마이크 베이어는 한때 약물 중독에 빠진 실패자였다. 하지만 그는 중대한 결정을 내리는 방법에 대해 깨달았고, 그 결정이 인생의 경로를 바꾸는 기적을 경험했다. 그리고 자신과 같은 좌절에 빠진 수천 명의 사람들을 돕기로 했다.


제니퍼 로페즈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찾는 상담가이자 전 세계 수십만 명의 인생 코치,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국내에선 화제작 《베스트 셀프》의 저자이기도 한 마이크 베이어는 이번 책을 통해 또 한 번 독자들의 삶을 완전히 바꿔놓고자 한다.


이 책은 단순히 읽는 것을 넘어서 적극적으로 따라하며 실천해야 하는 책이다. 저자가 던지는 질문을 피하지 않고 하나하나 맞서며 답해가다 보면, 자신의 본모습을 발견할 수 있고,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가장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한 번 읽고 덮어버릴 게 아니라 수시로 꺼내들어 거울처럼 나를 비춰봐야 할 그런 책이다.





저자소개

마이크 베이어 (Mike Bayer) (지은이) 


일명 코치 마이크(Coach Mike). 기업가, 예술가, 운동선수, 회사원 등, 인생을 더 진실하고 즐거우면서도 성공적으로 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CAST센터의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다. 제니퍼 로페즈, 조 조나스 등 할리우드 스타들을 상담해온 세계적인 라이프 코치로도 잘 알려진 그는, 모든 사람이 ‘최고의 자아(best-self)’가 되어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사명으로 여긴다. 그가 세운 CAST센터의 목표도 개인이 겪는 정신적인 문제들을 해소하고, 사회 전반에 더 나은 의식을 일깨우는 데 있다.

마이크 베이어는 한때 마약에 심각하게 중독된 삶을 살았다. 지독한 중독자의 삶에서 벗어난 후 자기다운 진정성 있는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의식의 변화와 행동이 필요하다는 걸 알아차렸고, 술이나 약물 등에 빠진 이들을 상담하면서 수많은 사람을 변화시키는 일을 시작했다. 그러다가 사람들이 삶에서 마주하는 온갖 정신적인 문제들을 체계적으로 해결할 목적으로 2006년 CAST센터를 설립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그는 필 맥그로 박사(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저자)의 자문을 맡고 있으며, 미국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토크쇼 <닥터 필>에도 고정으로 출연 중이다.

그의 첫 책인 《베스트 셀프》는 사람들이 스스로 최고의 자아와 연결되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안내하는 내용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 수십만 명의 독자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서도 종종 라이브 코칭을 진행하며 더 많은 사람들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coachmikebayer.com 

목차


추천의 글 - 당신의 삶을 꿈에도 생각지 못한 방향으로 풀어낼 책

들어가는 글 - 내 삶을 바꾼 세 가지 결정


1부. 더 나은 삶을 위한 토대 만들기

1장. 최고의 자아에게 결정을 맡겨라

2장. 결정의 단계, 네 개의 O

3장. 더 나은 삶을 그려보라


2부. 당신의 결정력을 높이는 5가지 포스

4장. 결정을 좌우하는 힘

5장. 넘겨짚기 vs 사실 조사

6장. 지나친 일반화 vs 객관적 사고

7장. 경직된 사고방식 vs 여유로운 사고방식

8장. 불명확한 목적 vs 명확한 목적

9장. 감정적 추론 vs 증거 기반 추론


3부. 나 자신을 위해 행동하라, 오로지 더 나은 쪽으로!

10장. 의사결정 팀 만들기

11장. 진정한 행동의 시작


감사의 글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