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BP

도서

오늘 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말

1일 1페이지 일상의 따옴표

오늘 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말
크게보기
  • 지은이 호다 코트비, 제인 로렌치니
  • 엮은이
  • 옮긴이 김미란
  • 브랜드 한국경제신문
  • 발행일 2020-12-18
  • 쪽수
  • 정가 16,800원
  • ISBN 978-89-475-4662-1 03840
책소개

175만 팔로워가 감동한 인생 문장 365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1

뉴욕타임스 종합 1

매일매일이 좋은 날이 되기 좋은 날이니까

나를 다시 일어서게 한 말의 기적

인생의 소중한 순간에서 따온 희망과 긍정의 한 줄

오늘은 '평소와 같은 하루'인가, 아니면 '새로운 시작'인가. 어떤 하루가 될까 생각하기 보다는 어떤 하루를 만들지 적극적으로 계획하고자 한다면, 하루에 딱 한 페이지의 글과 함께 아침을 시작해보자. 이 짧은 글을 읽는 잠시 동안의 시간이 오늘 하루의 기분을 바꾸고, 인생을 바꿀지도 모른다!

이 책에는 미국의 유명 방송인 호다 코트비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수많은 명언 중 선별한 365가지의 문장이 담겨있다. 유명 작가가 쓴 명언도 있고, 저자가 누군가에게 말하거나 들었던 말, 단순히 사랑을 전하거나 웃음을 주는 글도 있다. 스스로를 위해 매일 아침 남겼던 명언들은 저자 자신에게 영감을 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위로하고 서로 연결해주며, 175만 명의 팔로워들의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이들이 댓글에 오늘 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말이에요라고 글을 남겼고, 사람들의 열렬한 지지에 힘입어 책으로 출간되었다. 출간 즉시 뉴욕타임스, 아마존 등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며, ‘침대 맡에 두고 일어나자마자 읽어야 할 책’, ‘나의 하루에 주는 선물등의 찬사를 받으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365개의 명언과 격언, 지인들이 들려줬던 말을 공유하면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변화를 수용하고, 관계를 탐험하게 한 사람과 자신의 경험도 함께 풀어놓는다. 저자 특유의 위트와 따뜻함이 배어 있는 이 책은 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꾸준히 동기를 부여하고, 의욕을 되살리며, 영감을 주는 친구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호다 코트비 Hoda Kotb

NBC 모닝 토크쇼 투데이의 공동 진행자다. 1998년부터 NBC 데이트라인에서 기자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그녀의 저서 호다, 그리고 10년 후(Hoda and Ten Years Later)》 《나는 너를 쭉 사랑해 왔어(I’ve Loved You Since Forever)》 《너는 내 행복이야(You Are My Happy)》 《내게 하는 말(This Just Speaks to Me)<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네 번의 에미상 수상에 이어 2019년까지 여러 차례 그레이시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피바디 어워드(2006), 에드워드 R. 머로 어워드(2002)도 수상했다. 현재 뉴욕에서 남편 조엘과 두 딸 헤일리, 호프와 함께 살고 있다

제인 로렌치니 Jane Lorenzini

201810월 소설 비가 내린 후(After the Rain)로 데뷔했다. 그 전에는 13년 동안 텔레비전 뉴스 앵커와 리포터로 활약했다. 호다와는 호다, 그리고 10년 후》 《우리가 속한 곳(Where We Belong)두 권의 베스트셀러를 공동 집필했다. 제인은 현재 테네시주에 살면서 여러 매체에 글을 쓰고 있다

김미란 옮김

동덕여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해운항공 업계에서 일하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누구나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뉴알파》 《스페셜티 커피 멜버른》 《라우라 화이트가 사라진 밤》 《열쇠공, 뉴욕을 엿보다》 《엄마와 보내는 마지막 시간 14》 《폴리, 나 좀 도와줘》 《패셔너블 셀비등의 단행본과 킨포크》 《시리얼》 《라곰시리즈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서평

위대한 명언은 딱 필요한 순간 우리에게 다가온다.”

지친 나를 위로해주는 11페이지의 긍정 메시지 

우리의 일상에서 명언은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익숙한 존재다. 시험 준비를 하는 수험생의 다이어리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서, 책장에 하나씩은 있을 명언집에서, TV 프로그램 등에서도... 그 외의 미처 의식하지 못하는 많은 곳에도 유명인의 말부터 출처 모를 다양한 명언들이 우리의 곁에 존재한다. 우리는 왜 이렇게 명언을 찾고, 또 필요로 하는 것일까

저자인 호다 코트비는 지난 몇 년간 매일 아침 인스타그램에 명언을 소개해왔다. 스스로를 위한 명언과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기억하기 위한 기록들은 어느새 수많은 팔로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위로를 주는 메시지가 되었다. 그녀가 올린 명언을 읽은 많은 사람들은 오늘 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말이에요라는 댓글을 남기며 그로인해 자신의 하루가 바뀌고 인생이 달라졌다고 고백한다. 저자는 사람들이 명언에 공감하고 명언을 꾸준히 찾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명언은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희망을 불러일으키며, 지금 처한 상황을 깨닫게 하는 힘이 있다.” 

저자 스스로도 가끔은 업로드 할 명언을 찾고 나서야 스스로에게 어떤 말이 필요했는지 깨달을 때가 있는데, 그 순간은 마치 누군가가 내가 당신과 함께 있어요라고 다정하게 말하면서 손을 잡아주는 느낌이 든다고 한다. 이렇듯 좋은 명언을 읽으면 누군가가 느꼈던 감정을 이해하면서 나도 그와 똑같이 길을 잃었고, 외롭고, 슬프고, 벽에 부딪혀 있음을 깨닫고, 이런 감정을 느끼는 사람이 나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에 기운이 난다. 명언은 한낱 문장에 불과하지만, 우리를 다시 일어서게 하고 혼란스러움에서 벗어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존재인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365개의 명언과 격언, 지인들이 들려줬던 말을 공유하면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변화를 수용하고, 관계를 탐험하게 한 사람과 자신이 경험한 좋은 말이 가져다주는 변화의 기적에 대해서도 함께 풀어놓는다. 오늘 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말 오늘 하루를 더 긍정적으로 빛나게 만들어줄 문장을 하루에 하나씩, 365일 동안 전하며 우리에게 삶의 영감을 주고,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해주는 좋은 친구가 될 것이다.

   

오늘 하루가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날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라

인생에 단 한 번뿐인 오늘을 위해 호다 코트비가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  

아무리 많은 죄책감도 과거를 바꿀 수 없고, 아무리 큰 걱정도 미래를 바꿀 수 없다.(우마르 이븐 알 카타브)”는 말처럼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바로 오늘이다. 저자는 과거는 바꿀 수 없고, 미래는 오늘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달렸다고 말하며 매일매일을 충실히, 즐겁게 살아갈 것을 조언한다. 이 책에는 저자의 이런 생각이 고스란히 담긴 다양한 주제의 명언들이 가득하다.  

행복하길 원한다면 의도적으로 행복해야 한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어떤 하루가 될지 기다리지 말고, 어떤 하루를 살지 결정하라.“

-조엘 오스틴 Joel Osteen 

곤경은 평범한 사람들이 특별한 운명을 맞이하도록 준비하게 한다.”

-나니아 연대기: 새벽 출정호의 항해》 

타인과 당신의 삶을 비교하지 마라. 해와 달은 비교할 수 없다.그들은 자기 시간에 빛을 비춘다.” 

오늘 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말에 담긴 365가지의 문장들은 오늘 내가 어떤 선택을 했든 잘했어라고 말해주고, 혼자라는 생각이 뼈에 사무칠 때 내가 곁에 있어라며 안아주며, 어려운 일을 앞두고 걱정이 앞설 때 다 잘될 거야라고 다독여준다. 저자 특유의 위트와 따뜻함이 배어 있는 이 책은 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꾸준히 동기를 부여하고, 의욕을 되살리며, 영감을 주는 존재가 될 것이다.  

책상 옆에, 침대 맡에 두고 매일 이 책을 펼치며 하루를 시작할 것을 권한다. 하루 한 페이지씩 전하는 마음을 울리는 명언과 저자의 밝은 에너지가 하루의 시작을 기분 좋게 바꾸어 당신이 진심을 다해 오늘을 살아가고 인생을 즐기며,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이다

 

오늘 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말에 보내는 독자들의 찬사

이 책은 달콤하고 재미있는 동시에 따뜻하다. 책을 펼치는 순간, 오늘 나에게 정말로 필요했던 한 마디를 선물 받을 수 있다.

Kat** 

매일 읽는 지혜의 말. 이 책을 읽는 365일 동안 나를 응원하는 메시지가 매일 나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에 든든함을 느꼈다.

Julie M. ******** 

이 책은 내 하루의 가장 중요한 시작이다. 호다는 내 아침의 루틴을 완전히 바꾸었다. 나는 이 책에 쓰여진 명언을 매일 하루에 하나씩 읽고 하루종일 곱씹으며 생각한다. 그녀의 문장들은 나의 하루를 바꾸었고, 인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켰다. 1365일 사랑과 응원으로 가득 찬 이 멋진 책을 당신도 읽어보길 바란다.

Pj* 

오늘은 또 그녀가 어떤 멋진 말과 유머러스한 생각을 들려줄지 기대된다.

CAT* 

나는 침대에서 나와 안경을 찾기도 전에 읽을 수 있도록 항상 이 책을 침대 옆에 둔다. 호다의 문장들은 짧고 직접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지만 마치 감자 칩처럼 중간에 중지하기 어렵다! 그녀의 상쾌한 관점, 개인적인 경험, 통찰력은 누구에게나 큰 선물로 다가올 것이다.

s pe**** 

우리는 우리의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해 생각할 것이 너무나 많다. 이때 좋은 명언은 잃어버린 동기를 찾아주고, 의욕을 되살리며 우리를 다시금 일어서게 한다.

th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