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검색폼

전체

순한 맛, 매운 맛 매생이 클럽 아이들 _어린이를 위한 글쓰기 교육 동화

도서이미지

저자 및 역자명: 이은경

출간일/가격: 2021.12.23 정가: 15,000

ISBN: 978-89-475-4774-1 73810

도서 구매 사이트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책소개

자녀교육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인 이은경 쌤의 첫 번째 어린이 책
어린이 글쓰기 교육 유튜브 <이은경TV 매생이 클럽>을 동화로 만나다!

★누적 조회수 1,000만 뷰의 화제의 매생이 쌤 ★ 초등국어 쓰기영역 연계표 수록 ★
★ 생각해서 쓰고 싶은 글쓰기 주제 20 ★ 똑똑한 글쓰기 TIP 수록 ★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의 멘토이자 자녀교육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인 이은경 쌤이 첫 번째 어린이 동화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화제의 어린이 도서 《세금 내는 아이들》의 <아이들> 시리즈 두 번째 책이다. 이번 책은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서 말로 표현하고, 이를 글로 옮기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초등학생들에게 글쓰기를 쉽고 재밌게, 그리고 똑똑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동화 형식으로 들려준다. 
평소 자신의 생각을 제대로 정리하지 못하고 횡설수설하는 아이 현규는 별명도 개구리 래퍼이다. 친구들에게 핀잔을 자주 들어 점점 더 생각하고 말하기에 자신감을 잃어간다. 그래서 더 조리 있게 말도 잘하고 친구들에게 인기도 많은 채원이가 미우면서도 부럽다. 채원이를 이기고 싶은 마음에 현규는 남몰래 ‘빌리의 비밀 상담소’에 고민을 털어놓으며 채원이, 아진이와 함께 매생이 클럽을 만들게 된다. 매생이 활동을 통해 현규는 자신감을 찾고 글쓰기 실력 또한 좋아진다. 
《순한 맛, 매운 맛 매생이 클럽 아이들》은 저자가 2년 여간 15,000여 명의 초등학생들과 실제로 매생이 클럽을 함께 하며 쌓인 이야기를 현규와 채원이 그리고 아진이의 이야기를 통해 전달한다. 누구나 글쓰기를 어려워하지만, 생각을 정리하고 글로 표현하고, 또 매일 글을 써 보는 습관이 중요함을 담았다. 그리고 이를 통해 아이들은 생각이 달라지면, 말이 달라지고 그에 따른 행동도 그리고 공부 실력까지도 달라질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다. 더불어 동화의 전개에 맞춰 생각하고 써 볼 수 있는 글쓰기 주제 20가지와 똑똑하게 글을 쓰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재미와 방법을 모두 알려 주는 책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글| 이은경 
초등 글쓰기 모임, ‘매생이 클럽’의 이은경 선생님이에요. 재미있게 꾸준히 쓰는 것만큼 최고의 연습은 없다는 걸 너무 잘 알기에 오늘도 우리 친구들이 쓸 만한 글의 주제를 찾느라 눈을 팽팽 돌리고 있지요. 18년 전에 초등 교사가 되었고요, 5년 전부터 매일 글을 쓰기 시작해 지금은 25권의 책을 출간한 작가로 살고 있습니다.
유튜브: 이은경TV_매생이 클럽, 슬기로운 초등생활

그림| 변보라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그리며 디자이너로,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림책의 매력에 푹 빠져 현재는 ‘그림정원’이라는 공간에서 그림 작업을 하며 어린이와 어른들이 소통할 수 있는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지금 가장 소중한 것은》, 《평범한 일상 속의 특별한 아이콘 일일일》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목차

작가의 말

1부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건 너무 어려워
내 얘기가 어때서!
기억하고 싶지 않은 반장 선거
우리가 동아리를 만든다고?
누구보다 멋진 생일 파티를 열 거야!

2부 친구의 입장이 되어 한 번 생각해 봐
고민은 ‘빌리’에게 물어봐
아, 진짜 너무 황당해!
강아지가 된 현규
혼자인 게 싫어!

3부 내 마음을 알아 주는 친구가 있어
‘개’ ‘꿀’ 금지의 날
빌리에게서 온 메시지
우리 글쓰기 동아리 만들어 볼래?
별명으로 장난치지 마!

4부 말하고, 듣고, 쓰고 싶은 아이들이 나누는 생각 주머니
아악! 나보고 글쓰기를 하라고!?
‘매생이 클럽’의 탄생
우리들의 비밀스러운 생각 주머니
채원이의 암호를 풀어라!

5부 꿈을 향해 나아가는 매일 생각하는 아이들
빌리의 정체는 선생님!?
아빠도 생각을 좀 하세요!
매생이 아이들이 달라졌어요
잊지 못할 매생이의 추억

서평

누적 조회수 1,000만 뷰의 화제의 매생이 쌤과 15,000여 명의 학생들이 함께한 
매생이 클럽의 글쓰기 방법을 담았다!

▶ 개구리 래퍼, 넌 좀 조용히 해!
현규는 긴장을 하면 말이 빨라지고 횡설수설 하는 바람에 개구리 래퍼라는 별명이 생겼다. 말 때문에 늘 핀잔을 듣는 현규는 짝꿍인 채원이가 마냥 얄밉기만 하다. 말을 조리 있게 잘하는 채원이에게 반장도 빼앗겼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점점 더 채원이를 이기고 싶은 마음이 커진 현규는 남몰래 ‘빌리의 비밀 상담소’에 고민을 상담하게 된다. 빌리는 어떤 고민이라도 귀기울여주는 온라인 친구로 또래 아이들에게 유명한 채팅방 주인이다. 현규와 반 친구들은 빌리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다양한 생각들을 하게 되고 고민을 풀어간다. 

▶ 그 유명한 빌리가 우리 학교에 있다고?  
현규는 빌리와 상담 후 채원이와의 오해를 풀어가던 어느 날, 뜻하지 않게 일이 꼬이고 만다. 채원이와 아진이가 만든 매생이 클럽에 들어가게 된 것! 매일 생각하는 아이들(매생이)이라는 이 요상한 클럽에 가입하면 저절로 말과 글솜씨가 늘어난다는데…… 과연 현규는 개구리 래퍼라는 별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매생이 아이들은 각자의 생각과 꿈을 나누며 점차 서로에 대해 알아간다. 그리고 모두가 궁금해 하는 빌리의 정체도 파헤쳐 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