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검색폼

전체

고양이님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 _초보 냥집사를 위한 안내서

도서이미지

저자 및 역자명: 고양이 집사 연맹 / 현승희

출간일/가격: 2019.03.18 정가: 12,000

ISBN: 978-89-475-4454-2

도서 구매 사이트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책소개

“가슴으로 낳아 지갑으로 모신다!”

고양이님에게 간택된 당신에게 필요한
초보 냥집사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

고양이는 세상 모두가 자기를 사랑해주길 원하지 않는다. 다만 자기가 선택한 사람이 자기를 사랑해주길 바랄 뿐이다. 그런데 고양이에게 간택이 되었어도 정작 집사가 고양이를 사랑해줄 방법을 모른다면?

이 책은 ‘내가 고양이를 기르는 게 아니라 사실은 고양이가 날 기르고 있어’, ‘돌본다 정도가 아니라 받들어 모셔야 해’라고 생각하는 집사를 위한 안내서이다. 한마디로, 고양이‘님’과 함께 사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정리한 책이다. 고양이님을 모시는 이상, 여기 담긴 내용 정도는 꼭 알아두어야 한다.
이 책에는 귀여운 5마리 고양이와 집사와 집사 지망생, 그리고 냥이 박사가 등장한다. 집사와 집사 지망생이 고양이와 같이 생활하면서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면, 냥이 박사가 알기 쉽게 친절히 설명해준다.
전체적인 내용은 일상, 소통, 능력 ․ 습성,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일상에서는 식사, 화장실, 주거환경 등 고양이님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하면 안락하게 지내실 수 있는지 알려준다. 그리고 2장 소통에서는 고양이님들의 자세, 걸음걸이, 울음소리가 각각 어떤 의미를 나타내는지 말하고 있고, 3장 능력 ․ 습성에서는 각 신체 부위별 특징을 비롯해 습성을 알려준다. 그리고 4장 에피소드에서는 고양이님을 모시는 여러 집사들의 일상 에피소드를 만화와 함께 코믹하게 소개하고 있다.  

“오늘도 편안히 모시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고양이님의 아늑한 생활을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이 책에는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현직 집사만이 전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등장 고양이로는 도도한 고양이 여왕, 씩씩하고 활발한 왕자, 질투심이 많은 삐돌이, 연약해보이지만 영리한 스코, 항상 조심성이 많은 소심이. 각자 개성이 뚜렷한 5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초보 집사 지망생과 노련한 집사가 등장한다.
고양이 왕자는 언제나 화장실을 사용한 뒤 모래를 덮지 않는 반면, 소심이는 모래를 열심히 덮어 놓아 사방팔방 모래가 튀는 경우가 많다. 왜 어떤 고양이는 모래를 덮지 않고, 어떤 고양이는 열심히 모래를 덮는 것일까? 혹시 화장실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일까? 또 평소와 같은 식사인데 어제는 잘 먹던 소심이가 오늘은 식사를 남기고 자리를 떠버렸다. 혹시 식사 때가 아닌데 준 것일까? 아니면 항상 같은 식사를 제공해 질려버린 걸까?
이렇게 이제 막 집사의 길로 들어선 초보 냥집사들이 자주 가지는 질문인 저 행동은 어떤 의미일까? 화장실이 마음에 안 드나? 간식을 달라는 건가? 같이 놀자는 건가? 등등 이것저것 추측을 해보지만 도무지 알 수 없었던 행동에 대해 이 책은 1~3장에서 속 시원하게 답변해준다.
그리고 4장에서는 9개의 에피소드와 1개의 특별 에피소드가 만화와 함께 담겨 있다. 고양이가 무릎 위에 노곤하게 자고 있으면 바로 앞 테이블 위에서 핸드폰이 울리고 있어도 움직이면 고양이가 깰까봐 전화를 받지 못하는 이야기, 출근해야 하는데 현관 문 앞에서 떡하니 누워 있는 고양이를 보며 안절부절 못하는 집사들의 에피소드를 보면 ‘아, 맞아. 나도 저러는데’ 하는 공감과 함께 어느새 입가에 미소가 번질 것이다.

고양이와 공존하고, 그들의 언어를 이해하려면 소통 방식부터 알아야 한다. 사람이 말을 할 때 표정과 손짓, 몸짓을 사용하듯이 고양이들도 온몸으로 우리에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습성 역시 알아야 한다. 왜 밤에 우다다(집 안을 마구 달리는 행동)를 하는지, 사람의 입장에서만 생각하면 도저히 이해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고양이가 야행성이고, 사냥을 하지 않아도 되는 집냥이의 특성상 끓어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하기 위해 밤에 집에서 뛰어다닌다는 것을 알게 되면 ‘아 그렇구나’ 하고 이해심이 늘어날 것이다. 이렇게 고양이에 대해 알아가는 것은 중요하다.  
그저 애완묘가 아닌 반려묘로 집사와 함께 오래 행복하게 지내고 싶다면 그에 대한 모든 답이 들어 있는 이 책을 읽어 보길 권한다.

저자소개

엮은이 ∣ 고양이 집사 연맹

고양이 집사들의 모임. 천사 같은 얼굴로 애교를 부리다가도 어느 순간 냥냥펀치를 날리는 고양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싶은 초보 냥집사들을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고양이는 세상 모두가 자기를 사랑해주길 원하지 않는다. 다만 자기가 선택한 사람이 자기를 사랑해주길 바랄 뿐이다. 그런데 고양이에게 간택이 되었어도 정작 집사가 고양이를 사랑해줄 방법을 모른다면?
사실 고양이는 표정, 소리, 몸짓으로 모든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세상 모든 집사가 고양이의 습성을 미리 파악하고 전달하는 메시지를 정확히 포착해, 고양이와 생활하는 데 어려움 없이 행복하게 지내길 바란다.

옮긴이 ∣ 현승희

그림쟁이 번역가. 일본 도쿄에서 만화를 전공했다. 중학교 1학년 때 만화책을 원서로 읽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일본어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이자 외서 기획자로 활동 중이다. 원문이 지닌 뉘앙스와 분위기까지 우리말로 옮겨 표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목차

시작하며: 고양이님, 당신을 더 잘 알고 싶어요
고양이님을 모시는 5가지 마음가짐
고양이님의 역사
등장 고양이님 소개

chapter 1. 일상
식사와 화장실, 그리고 일상생활

고양이님의 하루 사이클
어떤 장소를 좋아하실까?
곳곳에 숨어 있는 위험 요소들
화장실은 어떻게?
창밖을 바라보시는 이유는 뭘까?
사료 선택에서 핵심은?
사료를 잘 드시지 않을 때
고양이님에게 치명적인 음식
털 관리와 몸단장의 규칙
새 식구를 맞이할 때
나이 드신 고양이님 돌보기
무엇에 스트레스를 느끼실까?
비만을 예방하려면

<칼럼> 고양이 깊이 알기 1: 고양이는 생선을 좋아한다?

chapter 2. 소통
자세, 걸음걸이, 울음소리의 의미

고양이님도 말을 한다
천의 울음소리
기분을 알아차리는 기술
자세와 몸짓, 신체 부위를 관찰하자
고양이님은 이런 집사를 싫어한다
먼저 신뢰를 쌓자
고양이님과 잘 노는 방법

<칼럼> 고양이 깊이 알기 2: 고양이는 변덕쟁이?

chapter 3. 능력․습성
부위별 특징 잘 이해하고 대처하기

신비로운 고양이 눈
개미 발소리까지 듣는 청력
탐정 못지않은 후각
만능 도구, 고양이 혀
뇌와 신경이 연결되어 있는 수염
말랑말랑 젤리의 비밀
꼬리가 하는 2가지 중요한 일
고양이님은 단거리 선수
털 무늬는 어떻게 결정될까
그루밍과 스크래칭
고양이님 사회의 서열
자기 영역을 주장하는 방법

<칼럼> 고양이 깊이 알기 3: 전매특허, 냥냥펀치

chapter 4. 에피소드
저희는 이렇게 모시고 있습니다

집사 에피소드 01 우리 집의 규칙, 고양이님은 절대군주!
집사 에피소드 02 ‘인간자동문’으로 승진하던 날
집사 에피소드 03 공주님은 식사 중, 집사는 대기 중
집사 에피소드 04 하루가 ‘죄송합니다’로 시작됩니다
집사 에피소드 05 엄격하신 아버지의 몰래 사랑
집사 에피소드 06 알고 그러실까, 모르고 그러실까?
집사 에피소드 07 화장실 앞에서 합창을 해요
집사 에피소드 08 미치코 님 덕에 도둑 걱정이 없어요
집사 에피소드 09 손재주 뛰어난 우리 집 고양이님
스페셜 에피소드 만화가 오카다의 일상

서평